Adobe XD 는 다양한 플러그인을 지원합니다.
직접 만들어서 올릴 수도 있고, 또 올렸다가 업데이트가 안되서 사양되는 경우도 있기는 해요.
와이어프레임을 그릴때나, 혹은 색감을 바꿀때 adobe color를 이용해서 정해나가는 방법도 있지만,
색상이 이미 정해진 상용서비스같이 다른 색을 적용하기 어려운 환경이라면... 기존 색상을 이용해서 유사한 색상을 찾아보기도 합니다.
그래서 XD에서 지원하는 색상관련 Palette 플러그인을 몇개 둘러봤어요.
material palette, Material Color Paletts, color designer, Create Color Palettes 이렇게 네 종류를 둘러봤어요.
일단 평으로는
material palette
'단순 material palette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거'
Material Color Palettes
'딱히 뭐하는지 모르겠는거'
color designer
'적어도 색상 옵션은 보여주는거'
Create Color Palettes
'여러개 색상 gradient를 전부 보여주는거. 선택된 항목에서부터 타겟 항목까지 보여줬으면 더 좋았을 걸'
이었습니다.
material Palettes는 도대체 뭔지 알 수가 없어서 포기.. Material color palettes는 xd에서 지원하고 있는 기능들과 중복되서 굳이 이걸 다운받아서 열고 싶지는 않다라는게 생각이었어요.
color designer의 경우는 선택한 색상에서 파생되는 색상들의 리스트를 보여줘서, 약간의 변화를 주어야 할 때 유용할 것 같았고, Create Color Palettes의 경우는 몇개 기준 색상 palette들을 보여줘서 그 중 하나 선택해서 새로운 화면 구성 할 때 조금 유용할 것 같았어요.
color designer의 사용방법을 조금 더 들어가보면,
색상을 선택하고, 플러그인을 실행하면, assets 와 selection 중 selection 선택시 선택 색상에서의 색상을 출력해줍니다.
출력된 색상 상단의 scroll을 이용해 종류를 세분화 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하면, 대표색상부터, 단계별 색상에 대한 접근이 조금 쉬워질 수 있죠.
추후에는 브랜드 대표 색상을 고른 다음에 파생되는 색상을 접근하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