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obe

Adobe 구독 해지 '1 Step'

최근 Adobe 구독을 해지했습니다. 

안타깝게도 이직 후에 XD를 쓸 일이 없었고, 직업 특성상 클라이언트 사의 툴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과, 맡은 업무가 디자인툴을 다루기는 어려다는 점도 있었는데, 최근 Adobe XD 포트폴리오 링크가 깨져서 들어가보니 프로토타이핑 연결한 것들도 다 풀려있어 살짝 망신살이 뻗친게 크기는 했습니다. 

분명히 Adobe의 기술은 대단하다고 생각하고 생각합니다만, Figma의 점유율도 높고, (그래서 결국 Adobe에서 인수를 하고), xd의 경우 이제 추가 개선은 또 없다고 하니, 뭔가 더 기대를 하고 사용하기도 불편해졌죠. 

그래서 추후 다시 Adobe의 툴을 사용할 일이 있을때까지는 구독을 해지하기로 했습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잠정적으로 마지막이 될 Adobe 구독해지는 한 단계로 가능합니다. 바로, 

상담원 근무 시간에 전화/채팅으로 가능합니다.  월~금 9-6

 

다른 곳에서 또는 제가 다른 툴을 다시 만질 필요가 있으면 adobe 구독을 생각해볼텐데, 요새 인공지능도 워낙 좋아졌고, 다루는 툴들도 다른쪽으로 많이 옮겨가 아마 한동안은 Adobe에 대한 게시는 없지 않을까 싶어요. 

좋은 날 되세요. (에필로그 있음)

 

에필로그

해지하기까지의 시행착오는 아래와 같습니다. 가슴이 좀 아파요. 검색을 해도 제대로 된 답도 안나오는 것 같고, 결국은 시행착오를 겪었는데, 이렇답니다. 

1. adobe 홈페이지 접속

2. 플랜 관리 선택

3. Adobe Store 이동 

내 위치와 웹사이트의 지역 설정은 늘 안맞아요. 크롬도, 사파리도..

4. '한국' 선택

믿었다만, 404에러가 나옵니다.

5. 채팅창 선택

여기서부터 무한루프 시작. 가상 어시스턴트는 할 수 있다고 말을 합니다.

6. 챗봇에 문의

그리고 엉뚱한걸 기대합니다. 커뮤니티에서는 위의 스토어가라고 하는건 있..

7. 챗봇에게 해지 요청

 

다시 처음부터 시작...ㅠ.ㅠ

8. 챗봇 안내 확인 

플랜 해지 입력 > 상담원은 평일 업무시간에 근무하고, 가상 어시스턴트는 지원이 가능하다고 함. > '가상 어시스턴트와 계속하기' 선택 > 지원 상담원이 오프라인이라, 상담원 근무시간에 채팅하라고 안내와 함께 업무시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해줌 > (여기서 취소 얘길 안하고 껐어야 했다... ) 플랜 취소 입력 > 상담원은 ~~~ 문구 시작 그리고 무한루프. 그리고 결국.. 

9. 상담원 근무 시간에 상담 전화/채팅으로 해지 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