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_비주제학습

Windows 11 preview 보기

윈도우즈 11 미리보기가 공개되었습니다.

굉장히 많이 바뀌는 것 같지는 않고, 실제 사용해봐도 크게 헷갈리는 건 없었어요.

정식 업데이트는 내년 상반기 예정이라고 하네요. 출시는 올 하반이라는데,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조건이 꽤 있다고 하지만, 미리보기버전은 상대적으로 기준이 낮아서 살펴보는데 무리는 크게 없어보입니다.

애초에 기본 요구사항이 높다보니, 그 사양에 돌아갈 것들 돌아가는 것 같고..

- 그렇지만 뭔가 있어보이기는 해요. 아직 체감은 그정도...

 

그럼 윈도우즈 11 미리보기 설정 방법 공유해봅니다. 

※. 가급적 컴퓨터 여유가 있으실때 하시는게 좋습니다. 개발자항목이라 불안할 수 있어요.

(안녕 컴퓨터야. 그동안 행복했다..)

1.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

2. 참가 설정, 옵션은 'Dev 채널' 선택 

 - 다른 옵션 선택시 프리뷰버전이 안나와요. 

마이크로소프트 찾아가서 바꿔달라고 찾아봤는데, 테스트 url은 막혀있어서, 한참 헤메다, 올리게 되네요.:) 

3. Windows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 확인

Windows 참가자 프로그램의 설정중에 선택옵션들에 대한 동의가 있어야 Dev가 된다고 했던 것 같은데, 어떻게 설정이 되면, 업데이트 선택 옵션이 추가되어서 나타납니다. 시간이 꽤 걸려요. 

4. 다시 시작

5. 조금 오래 기다리기.. 

6. 더 기다리기.. 

7. 환영받기.

첫 인트로화면이 달라졌습니다. 이어폰을 꽂고 있는데, 관리자 권한 요청 팝업 소리가 이전 windows10 버전에 비해 조금 덜 놀래켜요. 

8. 둘러보기

배경화면 설정은 메뉴에서 진행할 수 있고, 그냥 대표이미지 그대로 두었습니다. 그래도 이전에 비해 있어보이죠. 

아이콘들의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지만, 아이콘인터페이스는 크게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고.. 

기본적으로는 메뉴항목이 하단 가운데 정렬되어 있어요. 

전환된 윈도우 홈, 검색, 작업 보기 버튼입니다. 작년부터 대세는 바이올렛...

홈키를 누르면, 위쪽에 이전 '시작 메뉴' 들이 나타나고, 스크롤하면 분할된 창이 전환됩니다. 아래쪽 '맞춤'에는 최근사용한 파일, 앱 이름이 나타나요. 

검색은 큰 의미 없어보이고...개인적으로 가상 데스크탑 전환을 자주쓰는 편인데, 작업보기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데스크탑에서 진행중인 항목들을 보여줍니다. 전체적으로 둥근모서리 적절...해보이는데...팝업이나 다른 메뉴들에서 아직은 손볼 곳이 있어보여요, 아래 일정 팝업 모서리 주변에 검은 음영이 조금 번지게 보이기도 하고, (다른 인터페이스가 깔끔하다보니 더 눈에 띄는 건지도...) 

하필 예시이미지가 설거지.. 곧 가야해요..

전체적인 동작은 부드러운 편입니다. 윈도우즈 10에서 지원되는 앱이라면 크게 무리없이 지원되는 것 같고, 일단 보기 깔끔해요. 

일반적인 버전 업데이트가 아닌 11로의 전환이다보니 뭔가 대단한 것들이 기대되네요. 

즐거운 월요일 되세요!